전주한옥마당은 전주한옥마을 내에 위치한다. 한 블록만 걸어가면 전주천과 남천교가 나오고, 강암서예관, 전주향교, 전주한벽문화관, 남부시장&남부시장 청년몰이 가깝다. 경기전이나 전동성당, 오목대 등 전주한옥마을 내 주요 볼거리 역시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다.
전주한옥마당 본채와 행랑채는 일제강점기인 1942년에 지었다. 전통 한옥의 원형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인들이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보수해 포근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거듭났다. 모든 방에 툇마루가 딸려있는데 믿음방, 소망방에는 안쪽에 마루가 하나 더 붙어 있다. 객실 내부는 서까래와 대들보, 나무 기둥, 한지를 바른 벽과 문살이 정겹다. 객실마다 깔끔한 현대식 욕실 겸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주인 부부가 정성을 들인 곳은 마당이다. 어느 방에서나 문을 열면 마당이 한 눈에 들어온다. 장독대와 아담한 소나무, 크고 작은 화분들이 정겹게 어우러진다. 봄부터 가을까지 여러 가지 꽃이 피고진다. 툇마루에 앉아 느긋하게 마당을 구경하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 가을이면 마당 감나무에 주렁주렁 감이 열리고, 처마에 매달아 놓은 곶감이 익어가는 모습이 보기 좋다.
문의 및 안내 010-9494-4579, 063-284-6609
홈페이지 https://homemadang.modoo.at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동로 80-13
주차 가능(숙소 앞에 15대 주차 가능한 공영주차장 있음)
수용인원 25명
입실시간 14:00
퇴실시간 10:30
객실수 6실
규모 한옥 2동(109.09㎡)
부대시설 마당에 대형 원목 테이블, 벤치, 파라솔
ⓒ KOREA FESTIVAL[코리아 페스티벌] & koreafestival.net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