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28(토)
 

대청호오백리길은 대전(동구, 대덕구)과 충북(청원, 옥천, 보은)에 걸쳐 있는 약 220km의 도보길이며 대청호 주변 자연부락과 소하천, 등산길, 임도, 옛길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서울, 부산에서 대청호까지 거리가 약 오백리 정도가 되어 그 상징적 의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대청호를 중심으로 해발 200~300m의 야산과 수목들이 빙 둘러져 있어 경관이 아주 뛰어나며 구간마다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길들이 많다. 연인끼리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코스, 푸른 호수를 감상하며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사색 코스, 등산이 가능한 산행 코스, 농촌체험과 문화답사를 겸하여 걸을 수 있는 가족여행 코스, 자전거 드라이브 코스 등 보고, 느끼고,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가 펼쳐진 길이다. 

 

이러한 자연경관을 인정받아 유엔해비타트(UN-HABITAT)가 수여하는 아시아도시경관상도 수상하였다. 또한, 대청호오백리길 주변에는 대청호물문화관과 대청호조각공원, 대청호미술관, 대청호자연생태관 등이 개관하여 대청호오백리길과 연계한 체험 및 관람시설로 이용이 가능하며, 청원 청남대, 문의문화재단지, 보은 속리산, 옥천 둔주봉, 정지용생가, 육영수생가지 등 많은 역사문화 관광지가 있다.

갈대밭이 펼쳐진 대청호를 따라 걷는 곳으로 대청호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몇 년 전 권상우와 김희선 주연인 ''슬픈연가''를 촬영했던 장소이기도 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밖에 조각공원, 미술관, 자연생태관등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문의 및 안내042-250-1236~7

홈페이지http://www.dc500.org

주소대전 동구 마산동 51-4

 

지체장애 기타상세대청 문화 전시관부터 호반 산책로까지 이어지는 약 6km 구간은 장애인과 노약자 등도 쉽게 걸을 수 있는 길이다. 거리5km, 소요시간 2시간, 난이도 쉬움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65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 동구]대청호오백리길 제4구간 풍경소리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