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30(금)
 

제주도 7대 특산물에 속하는 말고기는 저칼로리 고단백 음식으로 인기가 높다. 제주에서는 말고기를 코스 요리로 맛볼 수 있는데 다양하게 조리해 내놓는 요리들은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제주도에는 식용 마를 키우는 목장에서 음식점을 직영하는 곳이 많다. 제주시 오라동에 위치한 마마무말가든은 제유영농법인이 운영한다. 제주 토종 말 가운데서도 육질이 뛰어난 3~5살 가량의 말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요리에서 누린내를 전혀 느낄 수 없다. 그야말로 신선하고 담백한 말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코스 메뉴는 말 엑기스부터 시작한다. 한약재를 넣고 푹 달인 말 엑기스 한 잔은 몸에 열기를 돌게 한다. 이어지는 말고기 육회는 입에 넣자마자 스르르 녹아버릴 정도로 소고기보다 연한 육질을 자랑한다. 말고기 초밥 또한 훌륭하다. 어린 새싹과 소스를 함께 얹어 캘리포니아롤처럼 내놓는데 본식 전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하다. 이후에는 갈비찜과 말고기 구이, 샤브샤브, 곰탕 등을 다양하게 코스로 즐길 수 있다. 코스 요리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말고기 구이다. 말고기는 오래 구울 경우 질겨질 수 있어 살짝만 구워서 먹기를 권한다. 버터처럼 생긴 지방 부위가 잘게 썰어 나오는데 반드시 먹어봐야 한다. 노릇하게 구워 한 입 씹는 순간 고소한 맛이 입에 가득 찬다. 여느 고기보다 훨씬 풍미가 강하지만 느끼함은 전혀 찾을 수 없다.

 

소개 : 제주시 오라동에 위치한 마마무말가든은 제유영농법인이 운영한다. 제주 토종 말 가운데서도 육질이 뛰어난 3~5살 가량의 말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요리에서 누린내를 전혀 느낄 수 없다. 그야말로 신선하고 담백한 말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용 시간평일 : 10:30 ~ 22:00 , 주말 : 10:30 ~ 22:00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연로 157

연락처 (+82) 064-724-2992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37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 제주]마마무말가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