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광주에서 뜨고 있는 먹거리라고 하면 송정역시장을 빼놓을 수가 없다.


송정역시장의 특징은 오래된 노포들과 새로운 청년상인들이 함께 하는 시장이라는 점. 청년상인들의 톡톡 아이디어 넘치는 먹거리들과 오랫동안 시장을 지켜온 시장상인들의 숙련된 맛이 모여있는 곳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랄까.


그 다양한 먹거리를 한번 살펴볼까?

1. 명성만큼 긴 줄서기, 또아식빵
송정역시장 한복판에 구불구불 줄선 사람들. 바로 식빵을 사기위한 줄이다. 우리밀로 만든 건강한 식빵 전문점인 이 곳. 식빵의 모습들이 평범하지 않다.

 

초코가 들어 달달한 초코식빵, 갈릭 크렌베리, 상큼한 블루베리식빵. 크림치즈 식빵 등등, 마음껏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있는 식빵들을 만날 수 있다.

 

너무 인기 있어 바쁜 시간에는 1인당 2개 식빵만 구입할 수 있으니,  다 먹고 싶다면 두번 가고, 세번 가자.
깨알팁! 빵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빵 나오는 시간 1~20분 전에 줄을 서면 원하는 빵을 만날 수 있다.

 

2.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갱소년
양갱은 할머니가 드시는거 아닌가요? 라고 생각하셨다면, 자 이 달콤한 비주얼에 한번 빠져보시지요.
과일로 만든 색다른 느낌의 양갱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동글동글 꼬치, 돌돌말린 롤케잌, 8가지맛의 과일 양갱. 특별한 간식을 원한다면 도전해보세요.

3. 한입만, 우아한쌈!
쌈 중에 젤 맛있는 쌈은 친구가 싸준 한쌈이라죠.(아닌가효?)송정역시장에 있는 맛집들 중에서 얘기를 들으면 모두 빵 터지는 집이 바로 우아한쌈.이 곳은 삼겹살 쌈을 파는 곳이랍니다. 

 

응 삼겹살 한쌈에 천원. 소주 한잔은 오백원. 가성비를 생각할 겨를이 없이 채소 코너에서 원하는 채소를 한쌈 고르는 사이, 사장님이 삽겹살을 맛나게 구워주시죠. 


작은 소주 한잔과 한쌈. 친구들과 함께 나눠요. 딱 한쌈만 먹으면 정없다~

4. 독일식 족발, 족발쏘시지
조금은 낯선 비주얼에, 슈바인학센 이라는 어려운 이름을 가진 독일식 족발. 세가지 소스와 함께 맛볼 수 있어요.
겉은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져있고 약간 짭짤한 맛. 속살은 야들야들, 촉촉해요. 겉과 속이 다른 맛이 매력있답니다. ^^
광주송정역시장에서 만나는 독일. 색다른 맛 추천해요.

5. 과일가게에서 만든 과일주스
푸짐하게 한상 차려먹었다면 후식이 필요하겠지?
시장거리를 걷다보면 평범하게 과일을 판매하는 과일가게가 있지, 그리고 바로 옆에 귀여운 과일주스가게도 있어요.
바로 과일가게에서 만든 과일주스 가게. ^^
늘 신선한 과일을 파는 과일가게의 과일들로 만든 주스라니 신선함은 기본. 오래된 노포의 사장님의 톡톡 신선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신선한 주스, 후식ok?

태그

전체댓글 0

  • 7688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 광산] 청년상인들의 톡톡 아이디어 넘치는 먹거리.1913 송정역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google.com, pub-4600274970377611, DIRECT, f08c47fec0942fa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