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1(목)
 

안민도로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지만, 이 고갯길의 정취를 제대로 맛보려면 걸어보기를 권한다. 도로변에는 드라마 ''로망스''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데크로드가 있는데 산책하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목재로 바닥과 난간을 만들어 운치를 더해준다. 

또한 고갯길 곳곳에는 약 100m 간격으로 진해만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벤치와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안민도로를 따라 계속 올라가면 안민고개 정상 (303m)에 다다른다. 

 

이 곳에도 제법 널찍한 주차공간과 간이휴게매점이 들어서 있다. 

 

한편 고갯마루 위에는 "안민생태교" 라는 조그마한 다리가 가설되어 있는데, 진해와 창원을 잇는 안민관광도로를 개설하면서 도로에 의해 잘려진 장복산과 웅산 사이의 생태계를 배려하여 야생동물의 이동통로로 만들어 놓은 다리이다. 

 

그러나 안민생태교를 건너 장복산으로 가는 등산로는 봄철 산불방지 기간 중에는 폐쇄된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안민고개에서 동쪽 능선을 따라 진해 명산들의 이름을 짚어가면서 산행을 즐길 수도 있다. 

 

군항제 기간 중에는 이곳 안민고개도 제법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 

 

특히 주말에는 시루봉을 산행하려는 부산, 마산, 창원 일원의 등산객들로 붐빈다. 하지만 꼭 군항제기간이 아니더라도 안민고개는 한번 들러볼 만하다. 

 

벚꽃과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따사로운 봄 햇살을 받으며 봄향기 가득한 산책을 느긋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안민도로 말고도 진해구 석동이나 경화동 진해상고 뒤편에서 도보로 40분 정도면 안민고개에 오를 수 있다.

 
문의 및 안내 055-225-3691
홈페이지 http://culture.changwon.go.kr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안민동 장복산 일대
태그

전체댓글 0

  • 031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 창원] 드라이브 코스 안민고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google.com, pub-4600274970377611, DIRECT, f08c47fec0942fa0